KB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인 '리브엠'의 혁신금융서비스 재지정 여부가 오늘 결정된다.
아울러 리브엠 사업의 혁신금융서비스 재지정을 앞두고 은행과 노조가 협의에 나서면서 지난 13일 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장과 노조가 만났지만 결론을 내지는 못했다.
노조 관계자는 "개인고객그룹장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알뜰폰 사업을 계속 협의를 하겠다면서도 합의를 하거나 협약을 할지는 모르겠다는 입장으로 보였다"며 "리브엠이 혁신금융서비스로 재지정된다면 그 내용 등을 살펴보고 향후 어떻게 대응해나갈지 고민해보겠다"고 밝혔다.